프리미엄 이자카야 청담이상
울산달동점이 2018년 최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울산달동점은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매장으로 선정됐다. 황지후 대표는 세심한 서비스와 직원 관리가 매장 운영의 핵심이라 언급했다.
“저희 매장의 경우 예약제를
실시하여 매장 테이블의 일부는 예약 손님을 받고 있고, 나머지 테이블은 예약하지 못한 방문고객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예약제를 운영하니 고객이 원하는 자리 배치가 가능하고 사전 요구 사항을 체크할 수 있었죠. 예약 시스템은 효율적 매장 운영을 위한 도구가 아닌 고객 서비스의 일환입니다.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어야 진정한 의미가 있죠.”
또한 황대표는 ‘친절’과 ‘청결’이 매장 슬로건이라 밝히며 여느 대형 레스토랑 못지 않은 매장 관리를 자부했다.
최근 여러 외식업체에서 위생과 관련된 부정적인 이슈가 터지면서 소비자들의 불안이 가중 된 바 있다.
‘청담이상’ 울산달동점은 파트별로 담당 직원을 배치해 서비스와 위생 면에서 철저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저희 매장은 울산에서
가장 큰 규모의 프리미엄 이자카야입니다. 규모 걸맞게 각 파트별로 팀을 나눠 1층, 2층, 마당 및 테라스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해 능동적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거죠. 물론 긍정적인 결과에 대해서 직원들에게 포상 제도도 사규 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사기가 증가할 수 밖에 없죠. 직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움직이는 매장은 결과가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한편 ‘청담이상’은 매년 최우수 가맹점을 선정해 포상과 현물 등을 지원해주며
가맹점주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청담이상 본사 관계자는 “2018년도에는
정말 많은 가맹점들이 좋은 결과를 내주어 최우수 가맹점을 선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2019년도에도 더 많은 가맹점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